우는아기 달래기, 우는 아이 달래는 방법






말을 하지 못하는 아기들은 울음으로써 의사표현을 하는데요, 초보엄마 아빠들은 신생아들의 울음을 듣고 왜 우는지 파악하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아기가 우는 이유는 배고파서, 기저귀가 젖어서, 지루해서, 아파서, 잠와서 등 많은 이유가 있지만 말을 못하니 울음으로 표현을 합니다.





이유에 따라 울음소리가 응~~~애, 응애~~~~ 이런식으로 다르긴 하지만 초보엄마 아빠들이 구별하기는 쉽지않습니다.


아기가 울때마다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서 젖을 물려서 달래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이건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젖은 배고파할때만 주는것이 좋습니다.


우는아기를 달래는 방법은 왜 우는지 먼저 파악을 해서 그것을 해결해주면 되는데요, 왜 우는지 어떤것들을 확인해봐야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는아기 달래기위해 확인할것들.


1. 배가 고픈지 확인해보세요.

신생아때는 위가 콩알만해서 한번에 많은 양을 못먹기 때문에 자주 배고파합니다. 이상적인 간격은 2시간 이상 간격으로 하루 10~12회 정도 수유가 좋다곤 하지만 처음에는 먹고싶어할때마다 주세요.





2. 기저귀가 젖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신생아때는 15~20개의 기저귀를 사용할정도로 볼일을 자주 보니, 기저귀가 불편해서 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저귀가 젖어있으면 다리를 자주 움직이니 참고하세요.



3. 땀이 나는지 확인해보세요.

아기는 체온조절을 잘 못하기 때문에 급격하게 온도가 변하는것은 좋지 못합니다. 목뒤쪽과 등쪽을 보고 땀이 나진 않았는지 확인후 온도를 조절해주세요. 옷이 땀에 젖었다면 뽀송뽀송한 옷으로 갈아입혀주세요.





4. 열이 나는지 확인해보세요.

아파서 우는 경우일수도 있으니 열이 나진 않는지 확인해보세요.



5. 잠이 오는지 확인해보세요.

잠이 올때는 짜증나듯이 우는 경우가 많은데요, 잠이올때는 눈주위가 빨개지거나, 눈을 비비거나, 하품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기들은 엄마나 아빠가 보고싶어서 우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랑하는 마음을 가득 담고 안아서 눈을 마주치고, 사랑한다고 목소리도 들려주세요. 아빠엄마를 보고, 목소리를 들으면서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세요. 부드럽게 흔들어 주거나, 마사지를 해주셔도 좋습니다. 


어른들은 우는 아이를 달랜다고 많이 안아주다보면 손타고, 버릇이 없어진다고 하는데요. 근거 있는 말들은 아닙니다. 오히려 많이 안아주고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끼게 해준 아이일수록 두뇌가 발달해서 더 똑똑하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아기들이 울면 참 마음이 아플수 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하나둘씩 알아가다보면 아가들도 엄마 아빠의 마음을 이해해줄꺼에요.


지금까지 우는아기 달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육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황금연휴인데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랄께요. ^ㅡ^







설정

트랙백

댓글